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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알고리즘 문제 풀이/프로그래머스

[프로그래머스] 땅따먹기


▶문제설명 (출처 : 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18/lessons/1880?language=java)


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. 땅따먹기 게임의 땅(land)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,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. 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,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. 단,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때, 같은 열을 연속해서 밟을 수 없는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.

예를 들면,

| 1 | 2 | 3 | 5 |

| 5 | 6 | 7 | 8 |

| 4 | 3 | 2 | 1 |

로 땅이 주어졌다면, 1행에서 네번째 칸 (5)를 밟았으면, 2행의 네번째 칸 (8)은 밟을 수 없습니다.

마지막 행까지 모두 내려왔을 때,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 위 예의 경우, 1행의 네번째 칸 (5), 2행의 세번째 칸 (7), 3행의 첫번째 칸 (4) 땅을 밟아 16점이 최고점이 되므로 16을 return 하면 됩니다.

제한사항

  • 행의 개수 N : 100,000 이하의 자연수
  • 열의 개수는 4개이고, 땅(land)은 2차원 배열로 주어집니다.
  • 점수 : 100 이하의 자연수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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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의사코드 (Pseudo Code)




Solut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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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4
5
6
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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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Solution {
    int solution(int[][] land) {
        final int sizeRow = land.length;
 
        for(int row = 1 ; row < sizeRow ; row++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for(int col = 0 ; col < 4 ; col++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max = 0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for(int i = 0 ; i < 4 ; i++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(col != i)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(max < land[row-1][i]+land[row][col]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ax = land[row-1][i]+land[row][col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land[row][col] = max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//마지막 행의 원소 중 장 큰 값을 구한다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int max = 0;
        for(int col = 0 ; col < 4 ; col++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f(max < land[sizeRow-1][col]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ax = land[sizeRow-1][col]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return max;
     }
}
cs